티스토리 뷰

반응형

바나나 칼로리 1개 효능 및 보관법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다소 칼로리가 높은편입니다.


다이어트에 바나나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시도하기도 하는대 

바나나에는 다소 높은 칼로리인

대신에 영양분이 골고루 섞여서

다이어트식품으로도 많이들

드시는대 한번 정리해볼께요.





바나나의 칼로리는?


바나나는 100g에 대략 92kcal

92칼로리라는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 바나나안에는 비타민

탄수화물,철분,마그네슘,유황

식이섬유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이 골고루 들어가있는대요.


이로인해 바나나는 원푸드 다이어트에

많이들 사용되곤 합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헤모글로빈 이라는 성분이

들어가있는대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바나나에 있는 칼륨은 고혈압의 예방에

도움이 되며 몸에 축척되어 있는

나트륨 배출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바나나 먹는법


바나나를 섭취할때는 단순하게 

바나나 하나만 먹는것이 아닌

바나나와 우유를 같이 먹어주면

배탈예방에도 좋은 효능을 줍니다.




바나나 1개 한개 칼로리는 크기에

따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

130~140kcal 칼로리 이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는 상온에 지속적으로

보관을 할 경우 노란 껍질에

검은 반점 검은색점이 

드러나는대 이 바나나에 생긴

검은색점을 '슈가스팟' 라고 불립니다.


검은점이 생기는건 바나나가 썩고

있는것이 아닌 당도가 높아지는것입니다.




이렇게 슈가스팟의 증가로 바나나가

검은점이 생기면 이로운점도 

꽤나 있는대 이 검은점이 60프로

이상 차지하게 될 경우 바나나의

항상화작용이 높아지며 바나나내

효소가 많이 증가합니다.



여기까지 바나나의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S. 바나나 껍질 활용법 효능


미용에도 바나나의 껍질이 쓰이는대

치아를 흰색으로 만드는대에 쓸수 있어요.


바나나껍질에는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있는대 치아에 바나나의

껍질을 2분정도 문질러 주신다음

양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바나나 껍질 까는법 벗기는 방법

아래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